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통영

통영여행 추천 이순신공원, 중앙전통시장, 뚱보할매김밥집

by 위니유 2023. 3. 13.
728x90
반응형

1. 이순신공원

통영여행 추천하는 장소 동피랑 마을을 돌다가 배가 고파져 꿀빵을 사 먹었습니다. 유명해서 간 곳은 아니고 이순신공원을 가는 길에 한번 사 먹어볼까 하고 구매한 꿀빵입니다. 꿀빵도 팥만 들어있는 게 아니고 고구마, 유자 등 종류가 많았습니다. 처음 먹어본 꿀빵은 생소해서 그런지 입맛에 맞지 않는 거 같았지만 통영에 갈 때마다 먹어보니 또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그렇게 꿀빵을 먹으면서 이순신공원으로 향했습니다. 동피랑마을에서 이순신공원까지는 차를 타고 5분 정도 걸립니다.

주차장으로 들어서니 닭꼬치를 파는 푸드트럭이 있었습니다. 냄새가 너무 좋아서 주문했는데 그전에 미리 주문한 사람들이 많아서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20분정도 기다려 받은 닭꼬치는 아주 맛있었습니다.

통영여행 추천하는 이순신공원은 연중무휴로 매일 24시간 운영됩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요금은 있습니다. 

이순신공원은 산책하기 정말 좋습니다. 경치가 좋아 사진 찍기에도 제격입니다. 남망산조각공원을 갈까 이순신공원을 갈까 고민하다 이곳으로 왔는데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이곳은 지자체가 추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방역, 안전관리가 우수한 관광지로 남녀노소 오기 좋은 곳입니다.

큰 칼을 들고 바다를 가리키는 이순신동상은 정말 멋집니다. 꼭 한번 방문하셔서 이순신장군 동상을 보고 사진을 함께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2. 중앙전통시장

이순신공원을 한 바퀴 돌고 숙소도 돌아와 너무 피곤했는지 TV프로그램을 보다가 잠들었습니다. 그렇게 꿀 같은 오후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 통영의 밤을 구경하러 나갔습니다. 통영여행 추천하는 장소는 바로 통영중앙전통시장입니다. 숙소를 중앙전통시장 근처로 잡아서 더 편하게 외출할 수 있습니다.

중앙전통시장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역시 바닷가답게 각종 해산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그때그때마다 다르겠지만 고급어종은 Kg으로 판매하고 있었고 그밖에 광어, 우럭, 방어 등은 바구니에 담아 사장님께서 4만 원, 5만 원 등 가격을 부릅니다. 원하는 가격대를 발견하시면 바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회를 구매 후 식당에서 먹을 거면 상차림값을 지불해야 합니다. 저희는 식당에서 먹기 위해 상차림값을 내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초장집은 1인당 약 4,000원의 상차림비가 발생합니다. 고추, 마늘, 상추, 쌈장, 묵은지김치, 당근, 미역등이 나오는데 상차림 비용에 비해 먹을 게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회는 막회처럼 막 썰어서 주시는데 정말 푸짐합니다. 활어회라 쫄깃함도 역시 일품이었습니다. 양이 너무 많아 먹다가 질릴 정도였습니다. 그럴 때는 얼큰한 매운탕을 시키면 됩니다. 얼큰한 매운탕과 함께 맥주 한잔 마셔주면 부러울 게 없는 저녁 식사가 됩니다. 

3. 뚱보할머니김밥집

중앙전통시장에서 배부르게 회와 매운탕을 먹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뚱보할매김밥집이 있길래 방문해 봤습니다. 통영에서 유명한 음식들은 다 먹어보고 싶었기에 야식, 술안주로 먹을 겸 구매하려고 들어갔습니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325이며 정양동 문화마당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TV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도 방영된 김밥집입니다.

메뉴는 단일메뉴로 충무김밥만 있고 가격은 1인분에 6천 원이었습니다. 저희는 2인분을 포장해서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충무김밥과 함께 무김치 섞박지와 오징어무침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통영여행 와서 다른 식당에서 먹었을 때도 맛있었고 대학교 때 통영 사는 친구가 고향에 갔다가 기숙사에 사 왔을 때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친구들에게도 꼭 먹어야 한다며 사 왔는데 저는 물론 친구들도 모두 입맛에 맞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마감 때쯤 가서 그런가 무김치 섞박지와 오징어무침 둘 다 신맛이 많이 나고 김밥 자체도 아무 맛도 나지 않아 다 먹지 못했습니다. 뚱보할매김밥집은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다녀온 지 오래되어 다시 한번 가서 맛보고 싶은 마음도 듭니다.

 

통영여행 추천 이순신공원은 둘러보기 좋으며 중앙전통시장에서 회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뚱보할매김밥집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