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여행 코스 곽지해수욕장, 한담해안 산책로

by 위니유 2023. 2. 23.
728x90
반응형

1. 곽지해수욕장

제주도여행 중 자주 들리는 곽지해수욕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여름휴가시즌이 끝난 뒤 방문해서 사람도 없고 한적하니 아주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깨끗한 바닷물이 힐링하기 아주 좋습니다. 계절마다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겨울에 가면 바람이 아주 쎄서 구경하기 힘들기도 합니다. 모래가 눈에 들어갈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주소는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입니다. 곽지해수욕장은 시원한 용천수를 뿜어내는 노천탕이 있는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노천탕 개장기간은 매년 7~8월 중으로 여름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 입장료가 무료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주차공간이 넓어서 주차하기 편리하며 주차료는 한시간마다 천원입니다. 그밖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야영장까지 제공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카페태희

제주도여행 코스 두번째 방문지를 소개해드립니다. 곽지해수욕장에 들리면 꼭 방문하는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맥주와 피쉬앤칩스를 맛볼 수 있는 카페태희입니다. 사실 카페태희를 가려고 곽지해수욕장을 들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지요. 이효리님이 방문한 곳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메뉴는 피쉬 & 칩스 16,000원, 스몰 피쉬 & 칩스 12,000원, 구운생선 & 칩스 19,000원, 새우튀김 18,000원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 저희는 카페태희에서 제일 유명한 스몰 피쉬 & 칩스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맥주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함께 곁들여 마시기 좋습니다. 주소는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3길 27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오후 7시 30분에 마지막 주문을 받습니다. 중간중간 임시 휴무일도 있으니 매장 정보를 확인한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매장 전화번호는 064-799-5533입니다.

3. 한담해안 산책로

제주도여행 코스 곽지해수욕장 카페태희에서 구매한 피쉬앤칩스를 들고 제주도 한담해안 산책로로 향했습니다.

한담해안 산책로는 2001 연안정비 사업으로 애월읍 애월리 "속칭" 한담마을에서 곽지해수욕장간 1,200m구간에 해안선을 따라 산책로를 개설한 곳입니다. 해안 절경이 멋지고 일몰 시간에 오면 아주 멋진 석양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도 일몰을 보기 위해 시간을 맞춰 방문했습니다. 해가 점점 저물고 있어서 정말 멋졌습니다. 걷기 좋은 산책로를 지나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 자리를 잡고 음식을 먹었습니다. 맛있게 음식을 먹으면서 일몰을 보니 행복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제주도여행 코스로 곽지해수욕장에서 바다를 보고 카페태희에서 맛있는 수제 햄버거와 음식을 먹고 마지막으로 한담해안 산책로에서 석양을 구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4. 소인국테마파크

다음날 아침에는 소인국테마파크에 다녀왔습니다. 주소는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878입니다. 제주도의 탁 트인 도로를 달려 소인국 테마파크에 도착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9시에 시작하여 오후 6시에 끝납니다. 오후 5시에는 입장을 마감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셔야겠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12,000원, 청소년, 군인, 경로, 장애인 9,000원, 어린이 7,000원입니다.

소인국 테마파크는 사진찍기 참 좋은곳입니다. 세계 유명 랜드마크 미니어쳐 박물관으로 세계여행을 하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거기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까지 구경할 수 있어 관광지로 추천합니다. 아침 일찍 방문하면 기다리는 사람도 없어서 아주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볼거리도 참 많습니다. 구경하다보면 어떻게 이리 작고 정교하게 만들었는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2만여평의 공원에 30여개국 나라의 여러 조형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하나하나 구경하다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옛날 세트장 같은 느낌의 구조물들도 많아 아이들도 참 좋아합니다. 꼭 타임머신을 타고 온 느낌도 들었답니다. 중간중간 구골나무, 꽃잔디, 피라칸다 등 멋진 조경들도 볼 수 있어 눈이 맑아졌답니다. 제주도여행 코스로 소인국테마파크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