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속초

속초여행, 아바이마을 구경 후 단천식당 모듬순대 포장

by 위니유 2023. 5. 1.
728x90
반응형

1. 속초여행, 아바이마을 

속초여행을 가게 되면 아바이마을은 코스 중 하나로 꼭 넣는 거 같습니다.

예전 해돋이를 보러 왔을때도 들렸던 이곳, 이번에도 방문해 보게 되었습니다.

삶 그리움 흔적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아바이마을.

아바이마을 양쪽으로는 금강대교와 설악대교가 있습니다. 양쪽 가로등이 갈매기 모양인 것이 참 귀엽습니다.

금강대교와 설악대교에서 찍은 사진들도 아주 멋집니다.

 

대교로 아래쪽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희도 빈 공간에 주차를 하고 내렸습니다.

 

가을동화, 1박 2일 촬영명소로 유명한 갯배선착장도 있습니다. 그렇게 유명한데 아직도 한 번을 타지 못했습니다. 이날도 타지 못하고 그냥 돌아왔는데 다음 방문 때는 꼭 갯배선착장에 들려 갯배를 타봐야겠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1박 2일 촬영장소인 강릉미니슈퍼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강호동 슈퍼라고도 쓰여있네요. 1박 2일을 보진 못했지만 그래도 유명한 tv 프로그램에 나왔다고 하니 호기심이 생겨 들려봤습니다.

 

학교 문방구 못지 않은 작은 장난감들이 많았습니다.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장난감 천국으로 인기가 많을 거 같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보는 매직 칼라링이 있길래 한 개 구매해 봤습니다.

 

안쪽에는 슈퍼다운 생활용품, 식품들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주말에는 들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을 거 같네요.

 

지난 속초여행 때는 연휴에 와서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이날은 평일이라 정말 한가합니다.

여행 기분을 느끼려면 역시 사람 많은 주말이 좋은 듯합니다. 복잡한 걸 싫어하는 분들은 이렇게 평일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2. 단천식당

아바이마을하면 또 순대가 유명하죠. 저희도 그 순대를 사러 왔습니다.

어디를 갈까 하다가 제일 유명한 곳으로 보이는 단천식당으로 향했습니다.

단체환영, 연회석 완비된 곳으로 원조 3대 식당이라고 합니다.

SBS 투데이에 TV 방영되었다는 입간판도 세워져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니 식당 안에는 손님들이 꽤 있었습니다. 매장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테이블입니다.

 

단천식당 메뉴와 가격입니다. 제가 다녀왔을 때보다 가격이 조금씩 올라서 최신 업데이트된 가격을 적어보겠습니다.

 

명태회냉면 9,000원 / 물냉면 9,000원 / 아바이순대국밥 9,000원 / 명태회 27,000원 / 명란 27,000원 / 가자미식해 22,000원 / 오징어젓갈 12,000원 / 모듬순대(아바이+오징어) 28,000원 / 아바이순대 (소) 14,000원, (중) 28,000원 / 오징어순대 (소) 14,000원, (중) 28,000원 

 

냉면 제외 전 메뉴 포장된다고 합니다. 국내산 쌀, 김치, 돼지고기만을 사용한다고 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희는 모듬순대를 포장했습니다.

 

 

포장주문 후 매장 내부를 살펴보니 TV프로그램에 방영된 사진들이 많이 걸려있었습니다.

원나잇 푸드트림, 여행배틀 로그인 코리아 등등 TV출연으로 더 많이 유명해진 듯합니다.

 

 

그리고 아바이 생막걸리도 있습니다. 국밥과 함께 생막걸리를 함께 마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포장을 받아 보니 봉투에 KBS 1박 2일 촬영한 집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1박 2일' 애청자분들은 이곳에 오면 더 즐겁게 관광을 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3. 모듬순대 포장

그렇게 속초여행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까 아바이마을 단천식당에서 사 온 모듬순대 포장을 풀러 봤습니다.

 

이렇게 한팩에 아바이와 오징어가 반반씩 들어있습니다. 사실 이 양에 24,000원(지금은 28,000원)이라는 게 많이 비싼 느낌이 듭니다.

 

오징어로 감싸 계란물을 묻혀 구운 오징어순대는 참 맛있었습니다. 따뜻할 때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습니다.

 

돼지 대창 속에 선지, 찹쌀 등을 버무려 속을 채운 후 쪄서 만든 아바이순대입니다.

아버지의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가 의미하는 대로 조금 더 크고 푸짐하여 주식 대용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반찬도 함께 들어있어 열어봤습니다.

 

반찬으로는 명태회와 양파절임, 새우젓이 함께 옵니다. 아마도 이 명태회가 있어서 가격이 비싼 듯합니다.

그냥 먹는 것보다 새우젓을 찍어먹거나 명태회, 양파절임을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속초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아바이마을에 들러 순대를 드셔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