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부산

친구들과 1박 2일 부산여행 1일차 코스

by 위니유 2023. 2. 10.
728x90
반응형

1. 부산시티투어버스

고등학교 때부터 붙어 다니는 친구들과 함께 1박 2일 부산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너무 좋았던 1박 2일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친한 친구들이 있다면 지금 당장 여행계획을 세워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청주에서 KTX를 타고 부산으로 향했습니다. 2시간 30분 정도 걸렸는데 이야기하면서 오니 금방 도착했습니다.

친구들과 1박 2일 부산여행 1일 차 첫 번째 코스는 바로 부산시티투어버스였습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는 이른 시간부터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에 가면 너무 복잡합니다. 탁 트인 2층 버스는 타기 정말 어려웠고 제가 방문한 날은 사람이 많아 2시간 정도 기다리고 탈 수 있었습니다.

테마형 코스 등 다양한 테마의 버스가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고 타는 것도 좋습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를 타면 기사님이 설명을 아주 자세하게 해 주십니다. 처음 여행 오시는 분들, 평일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시티투어 코스에는 레드라인, 블루라인, 그린라인, 오렌지라인이 있습니다. 단일권 티켓으로 레드라인(부산역↔해운대순환), 블루라인(용호만유람선터미널↔해동용궁사), 그린라인(부산역↔태종대), 오렌지라인(부산역↔다대포) 각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레드+그린+오렌지 및 블루 단독요금은 성인 15,000원, 소인(48개월 이상~만 19세 미만) 8,000원이며 레드+그린+오렌지↔블루라인 환승요금은 성인 +5,000원, 소인 +3,000원 추가됩니다.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이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 OPS 옵스 빵집

친구들과 1박 2일 부산여행 1일차 코스 두 번째는 부산의 유명한 빵집 OPS 옵스입니다. 옵스는 해운대점, 남천점, 마린시티점, 신도시점, 광복롯데점, 롯데서면점, W스퀘어점, 구서골드점, LG메트로시티점까지 다양합니다.

저는 마린시티점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 1로 167 현대카멜리아 아파트 상가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백역 1번 출구에서 495m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기에도 좋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긴 시간동안 운영하니 언제든지 방문하기에도 편합니다.

옵스의 테라스 자리에서 여유롭게 빵을 먹는 사람들을 보니 저도 테라스에서 빵을 먹고 싶어 졌습니다.

안에는 다양한 케이크들과 함께 초코볼, 크림빵, 학원전, 치즈만주, 애플파이 등이 있었습니다.

빵이 먹음직스럽고 맛있는 만큼 가격도 비싸지만 부산에 오면 한 번쯤 들릴만한 곳입니다.

3. 누리마루 APEC하우스

빵을 먹고 누리마루 APEC하우로 가서 산책할 겸 둘러봤습니다. 누리마루에는 세계의 정상들이 모여 회의를 하는 집이라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의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구 동백로 116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백역 1번 출구에서 793m 거리에 있습니다. 지하철 이용 시에는 2호선 동백섬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12분 걸리고 버스 이용 시에는 139, 307번을 타고 동백섬 입구역에서 하차 후 걸어서 7분 거리에 있습니다. 부산역에서 올 때는 1,003번 버스를 타고 동백섬입구역에 하차하고 걸어서 6분 거리에 있습니다.

주차는 행사개최 시 누리마루 APEC 하우스 내 14대 등록 가능하며 인근 동백섬 공영주차장에 129대 주차가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전화번호는 051-743-1974입니다.

누리마루는 바다와 산이 함께 있어 사진 찍기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누리마루에 있는 APEC 회의장은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참가한 국가들, 대표들이 입었던 한복과 식사, APEC에 대한 설명들이 이해하기 쉽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누리마루에서 길을 따라가면 해운대해수욕장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바다가 깨끗하고 고운 모래해변으로 놀기 좋습니다.

친구들과 1박 2일 부산여행 1일차 코스 마지막인 누리마루 APEC 하우스 소개를 마치겠습니다.